728x90

#딴딴핫플 #구리농수산물시장

오늘의 딴딴핫플은 구리농수산물시장입니다!

오늘은 우리 남딴딴이한테 좋은 소식이 있어서
고생했다는 의미로! 좋은 것 좀 먹이고자 방문했답니다!


부릉! 부릉!
퇴근하자마자 남딴딴이랑 같이 구리농수산물시장으로
출발했어요.

늦은 시간에 가다보니 주차할 곳도 많았고
여유롭게 둘러보았어요!

입구에 들어서니 마감한 점포들도 많이 보이네요..
그래도 가게 사장님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니
특유의 시장 느낌을 강하게 받았어요ㅎ
각양각색의 물고기들을 보자마자 남딴딴이는 벌써부터 싱긍벙글 하더라구요ㅎ

♂ : 츄릅..
광어, 우럭, 장어, 크레이피시, 대게, 킹크랩, 다랑어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생물들을 보았어요!

제가 수산시장을 좋아하는 이유는 눈이 정말 즐겁다는 거에요ㅎ
구리농수산물시장에서 소개할 곳은 바로 저희가 단골로 가는
 #호영수산  입니다ㅎ

서비스는 물론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셔서
저희는 구리농수산물시장에 올 때마다 이곳으로 온답니다ㅎ

저희 딴딴커플의 타겟은 바로 '대게'입니다!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

원래는 킹크랩을 사주고 싶었지만.. 사연이 있더라구요.

"사장님 曰 : 러시아 이놈들 어휴...."

현재 러시아가 전쟁을 일으켜서 경제, 무역제재 때문에 킹크랩이 들어오지 못하고 있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킹크랩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사장님께서 추천하지 않으시더라구요.

현재
킹크랩 : 1kg 당 110,000 ~ 130,000원 가격대
한 마리가 3kg 정도 나가니 거의 330,000~400,000원 이라고 보시면 돼요.. 
후덜덜..

그래서 사장님께서 대게를 추천해주셨어요!
위에 대게 참으로 먹음직. 아니.. 귀엽게 생겼죠ㅎㅎ?

대게 : 마리 당 55,000~60,000원 가격이었어요ㅎ

대게는 두 종류가 있다고 하시는데.. 그 중에 살이 꽉 찬 녀석이 있다고 하셔서
그걸로 5마리를 구매했답니다!
여러분들 홍게도 있어요! 홍게는 아무래도 작지만
요리했을 때 홍게 특유의 맛있는 냄새도 있고, 사장님께서 진짜 별미는 홍게라고 하시더라구요!

홍게 : 마리당 10,000~15,000원
한 두마리 곁들여서 사는 것을 추천드려요ㅎ

자! 우리 딴딴커플이 구리농수산물시장의 단골이 된 이유를 볼 수 있습니다ㅎ

"사장님! 저 가리비 정말 좋아해요!!"
"저는 소라!"

호영수산 사장님께서 정말 아낌없이 주셨어요ㅠ

사장님께서 다 덤으로 주신 것들이에요!
정말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키조개.. 우와..

우리 딴딴커플의 One Pick!
구리농수산물시장 #호영수산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상인분들께

"#바다수산 / #호영수산이 어디에요?"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세요ㅎ

나가는 길에 싱싱한 연어회도 한 팩 샀답니다~

연어회 : 10,000원

정말 싸네요..ㅠ

사장님께서 대게를 쪄주시고 이쁘게 포장해주셨답니다!

아 여기서 사장님의 꿀팁!

포장하면 '4시간' 정도는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만약 식으면 왠만하면 그냥 드시는 것을 추천하시더라구요!

식은 것을 다시 쪄서 드실 경우, 물이 다 빠져서 맛도 없고
많이 짤 수 있다고 하셨어요!

사장님이 말씀하신대로 속에 살이 꽉찬 녀석이었어요!

정말 비주얼이 엄청나네요ㅎ

킹크랩을 먹지 못해 아쉬웠던 마음이 사라질 정도로 
대게가 아주 실~~했답니다ㅎ
다시봐도
기분이 좋아지네요ㅎㅎ

근데 저희가 손질을 너무 못했죠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됐죠ㅎ


우와.. 연어회 10,000원..

남딴딴이가 연어회를 엄청 좋아하는데
자주 방문해야 겠어요ㅎ

가성비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장님의 인심이 식탁에서 더욱 빛나보이네요ㅎ

멍게! 해삼! 가리비! 소라!

정말 정말 정말 맛있었답니다ㅎ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사장님!


사장님께서 키조개를 넣어주셨는데!

블로그에서 키조개 손질법을 부랴부랴 찾아서 
손질했답니다!

양파를 송송 썰고
버터와 치즈를 올려 오븐에 구우면

짜잔~

먹음직스러운 키조개 버터구이가 됐답니다!


 

오늘의 #딴딴핫플 #구리농수산물시장 #대게

어떠셨나요ㅎ

포스팅하는 지금 저녁시간인데.. 
사진을 계속 보니 고통스러워요ㅠ

여러분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고,

오늘도 배~~~~~딴!딴!이었습니다♥


????
키조개 손질하니 귀여운 아기 게가 나오네요ㅎ

안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